에린 일상/코일

심연의 코일 상급/ 마시멜로 外...

모험가A 2021. 11. 17. 20:15

마지막, 심연의 코일 상급입니다.
1층/방 3개, 그러나 계속 젠 되는!

이것만 해치우면 코일 도비는 자유예요!


심페상도 그렇지만 심코상도 사실 펫이 있어야 좀 편한데요...
어리석은 저는 또 아무 생각없이 그냥 들어왔지요. 그래도 페카보단 덜 무서우니까 되는 데까진 그냥 가봅니다.
페카와 마찬가지로 특정 딜이 박히지 않는 몬스터가 있으므로 이번에도 근접무기+원거리 무기로 갑니다.

꼭 하나씩 나오는 송로버섯.


3젠까진 라바가 세 마리씩 나왔고, 4젠에선 노래기&거대 노래기가 나왔습니다.
왜 여기 나오는 라바들은 고치를 드랍하지 않는 걸까요? 대신 송로버섯을 하나 떨어뜨렸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트뤼플 파이를 만들지 않을 것입니다! 절대!

다음 방으로 건너갑시다.


두 번째 방입니다.
돌연변이 식인식물&식충 식물 조합입니다만, 식인식물이 문제의 원딜 오토 디펜스 몹입니다.
평소에 마나실드를 켜는 습관을 들이지 않으면 이렇게 되어버립니다...

파이어 볼은 꽤나 아픕니다.

근접 공격을 하러 가면 볼트 마법 따위로 견제가 들어오므로 마법을 사용한 공격도 나쁘진 않겠네요.
저는 파이어 볼을 피하며 랜스 차징을 이용해 접근 후, 윈드밀과 스매시로 처리했습니다.
이후 등장한 것은 스프라이트 3종으로 비교적 무난합니다.
아까는 버섯이더니, 이번엔 팥을 드랍하더라구요.
하지만 심페상이 그랬듯 이번에도 식재료는 별 기대를 하지 않는 편이 좋겠네요.


세 번째 방.


사라세니아가 나왔네요.
사라세니아는 마법 콩 던전에서 처음 만났었죠. 그 외엔 등장하는 곳이 없나?
사라세니아도 볼트 마법을 주로 씁니다. A급 피니젬을 주는 좋은 친구들이죠.
생각 난 김에 다음번엔 마법 콩 던전에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 사라세니아&스프라이트&식인식물 조합이 뒤를 이었습니다.
식인 식물이 한 마리만 나오므로 아까보단 덜 귀찮지만, 여전히 볼트 마법 견제가 주를 이룹니다. 식인 식물과 거리를 둔 채 나머지부터 처리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나온 푸른 게는 인식속도가 굉장히 빠릅니다. 아프진 않지만 성가신 편이구요.


그리고 떠버린 컷씬...따윈 생략합니다.

내 아이템!!!

심연 던전들은 이게 문제예요...
템도 다 못 주웠는데 마지막 몹을 잡으면 강제로 컷씬 감상 후 끌려오게 됩니다.
연극 미션은 다음 장으로 넘어가면 직전 공간에서 드랍되었던 아이템이 같이 따라오는데요.
이후에 나온 던전인데도 너무 한 거 아닌지?

거기에 보스룸 BGM이 다른 코일 보스룸에서 나오는 Believe in Your Force가 아니라는 점도 조금 미묘합니다.
여기에서 나오는 곡은 룬다 던전의 물빛 비밀의 자리입니다. 다른 던전의 보스룸들은 웅장한 음악이지만, 저 음악은 꽤나 박진감 넘치고 신나지 않나요? 긴박하지만 흥이 나는 음악이라 개인적으로 좋아합니다. 아니면 알베이의 마성 전염이나 G1 글라스 기브넨의 최종 무곡도 좋구요. 개인적으로 최종무곡은 서사시 다이제스트라는 인상입니다. 마비노기의 대표곡이라 할 수 있는 어릴적 할머니가 들려주신 옛 전설도 좋지만, 최종무곡 쪽이 좀 더 벅차올라요. 비슷한 건 아포칼립스 버전 정도일까요? 제 감상으로는 할머니가 굉장히 심각한 표정으로 수상한 이야기를 하는 이미지라 묘하지만... 음악 이야기는 기회가 된다면 다른 포스팅에서 이어가 보죠.

파이어 볼, 파이어 볼, 그리고 파이어 볼.

심페상과 마찬가지로 주변에 따라 나오는 쫄몹들은 잡아봤자 계속 젠 되므로, 이번에도 보스를 구석으로 끌고 와서 때리는 편이 좋습니다. 보스 패턴은 생각보다 별 거 없지만 가끔 주변을 어슬렁거리는 파이어 스프라이트의 파이어 볼이나 볼트 마법으로 스킬이 끊기는 일이 많습니다.
너무 멀리 가면 보스가 다시 돌아가-는 척하다가 다시 옵니다. 적당히 인식이 끊기지 않을 거리에서 쳐줍시다.

보스를 문 근처까지 끌고와서 때렸습니다.

보스를 중심으로 깔리는 빨강/노랑 이펙트는 사실 큰 타격이 없지만, 초록색 이펙트는 최대한 밖으로 뛰쳐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범위 안에 들어오면 9999 대미지가 박힙니다. 아마 빨강/노랑도 가까이 붙어야 한다거나 그런 제한이 있었던 것 같지만 오늘은 체감하지 못했습니다.

체인을 쓰지 않아도 투아림 부스트는 발동됩니다.

저는 다행히도 마침맞게 투아림 부스트가 발동되어서 살아남았습니다. 고마워요 이스시!

세피로트의 속박.

보스가 양손에 검은 이펙트를 두르면 어디로 가든 속박에 걸립니다. 속박당해있는 동안에는 체력이 지속적으로 닳지만 이것도 그렇게 아프진 않네요.

황금사과 정도는 줘야 하는 게 아닌지?

세피로트가 사과를 떨어뜨렸네요. 사과나무였나 봅니다.
보스를 쓰러뜨렸다고 섣불리 상자로 향했다간 주변에 아직 남아있는 쫄몹들에게 두들겨 맞을 수 있습니다.
보스의 시체가 사라진 후에 접근하면 되겠습니다. 심페상도 마찬가지니까 참고하세요!
심연의 코일 상급은 보스가 쓰러지면 닫혀있던 방문이 열리기에, 저는 아직 골드들이 남아있길 바라며 뛰어들어갔습니다. 스크린샷을 찍으러 가는 분들도 계시지마는...

다행히 골드는 조금 남아있었습니다.

다행히 1,000 골드에 근접한 돈뭉치들은 남아있었습니다. 사라지기 전에 서둘러 줍고 돌아와서 보상 상자를 열었습니다.

이렇게 심심할 수가.

최종 보상입니다.
아무것도 붙어있지 않은 워터 실린더와 생명력 50 회복 포션, 스파크 8페이지가 나왔습니다. 심연 던전들이 그렇죠 뭐.
어쨌든 마실도, 버프 스킬도, 펫도 없이 돌 수 있는 던전이었습니다. 물론 운이 좋았지만요.

모처럼 세피로트가 사과를 떨어뜨렸으니, 여기선 사과를 이용한 요리를 해봐야겠네요.


이하 오늘의 식재료입니다.

코일 하급: 단호박, 젤라틴, 매실, 파프리카, 아몬드, 밤, 고구마
코일 중급: 단호박, 매운 고추, 부추, 고구마, 파프리카, 파인애플, 고기 조각, 커다란 고깃덩어리, 닭고기
심연의 코일 상급: 송로버섯, 팥, 고구마, 사과

코일 하급에서 나온 젤라틴을 이용한 마시멜로와
코일 중급에서 나온 커다란 고깃덩어리를 이용한 수제 등심 햄,
그리고 심연의 코일 상급에서 나온 사과를 이용한 사과잼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사과잼을 이용한 나머지 요리들은 다른 요리의 밑재료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마시멜로는 퀘스트용으로도 쓰이니 참고해두세요.


1. 코일 하급: 마시멜로
마시멜로는 연습 랭크-혼합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식칼과 간이용 테이블을 준비해주세요.

물만 떠오면 됩니다.

재료는 각각 설탕/젤라틴/물이 되겠습니다. 설탕은 식료품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도 많이 쓰이는 식재료라 인벤토리에 여유가 있다면 아예 몇 뭉 사두고 쓰는 것도 좋고요.
밥차나 파트너 메이드가 있다면 그쪽에서 바로바로 구매하면 됩니다.

행운과 최대 생명력이 증가합니다.

행운+15, 최대 생명력+10 옵션의 마시멜로가 완성됐습니다.
이대로 먹어도 좋지만 상기에 언급한 것처럼 다른 요리에 써도 좋습니다.
참고로 퀘스트에서 요구하는 건 스모어예요. 그건 또 다음 시간에 만들어보도록 하지요.


2. 코일 중급: 수제 등심 햄
햄은 요리 랭크 2-수비드로 만들 수 있습니다. 간이 테이블과 수비드용 진공 용기, 화롯가 등의 불이 필요합니다.

전부 상점에서 구입 가능!

재료들은 전부 식료품점에서 팔고 있습니다. 의외로 소금이 들어가지 않네요.
아무래도 수비드다 보니까 버터와 후추로 밑간 해서 재워둔 걸 익혀내는 모양입니다.

최대 스태미나가 64나 증가합니다.

최대 스태미나+64, 방어+2의 수제 등심 햄입니다!
아마 완벽한 요리였다면 스태미나가 65일 텐데, 5성과는 한 끗 차이네요.
수제 등심 햄을 이용한 요리는 총 네 가지인데,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다뤄보겠습니다.


3. 심연의 코일 상급: 사과잼
7랭크, 잼 만들기를 통해 만들 수 있습니다. 냄비와 국자를 지니고 불 옆에서 제작해주세요.

사과를 제외하곤 전부 구입 가능합니다.

재료로는 사과와 설탕, 소금이 들어갑니다. 소금도 설탕만큼이나 많이 쓰이는 조미료입니다.
설탕의 비율이 생각보다 적어서 그런진 모르겠지만 사과잼에는 무려 다이어트 효과가 있어요!
물론 그냥 먹으면 살이 찌고, 공복도가 생긴 상태에서 먹어야 하죠.
공복도는 스태미나가 닳아 갈색이 된 이후, 까맣게 변해버려서 포션으론 회복되지 않는 상태입니다.
요즘은 레벨 업이나 탐험 레벨 업 외에도 투아림 부스트가 있어서 보기 힘든 상태이긴 하지만...

아무런 효과도 없습니다...

다이어트 효과가 있지만, 그 외엔 아무런 효과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다른 요리에 쓰이는 것도 아니지요.
물론 사과잼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는 있겠지만, 요즘은 그 외에도 다른 방법들이 많다 보니
보통은 요리 수집 용도로나 쓰이겠습니다.


다음 이 시간에는 아마 바리 시리즈를 돌 것 같습니다.
통행증 시간이 된다면 말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