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플러스 팩 판매 종료에 관해
저는 프플팩을 잘 사는 편은 아니지만요, 기존에 판매에 관한 공지가 있었는지 모르겠네요.
그런 공지가 있었으면 어딘가에선 이야기가 나왔을 것 같은데... 제가 딱히 가입되어있는 곳이 없어서 그런진 몰라도.
오늘자 공지로 오늘부터 판매 종료!라고 한다는 게 좀 이해가 안 됩니다.
사재기 문제 때문에 그랬을까 싶지만, 사재기할 것도 없지 않나? 보통 일주일 전에는 통지해야 할 것 같은데?!
-그래서 일주일간 프플팩 서비스를 제공하게끔 수정했군요?
당장 오는 프리시즌에 맛보기로 풀어주는 게 콤비네이션 멤버십일 것 같긴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오는 25일에 까 봐야 알겠죠... 굳이 베이직/배틀/라이프로 나눌 필요가 있을까 싶긴 하지만,
분배해놓은 구성이 너무 계륵처럼 느껴지는 건 저뿐일까요?
가령 배틀 멤버십을 선택한다면 벨테인 미션 레벨 제한 해제가 생기고 추가 장비 슬롯 이용이 가능해지지만,
수리비 혜택과 어드밴스드 아이템은 수령할 수 없고요.
라이프 멤버십은 생활 기본 버프 제공이라는 게 뭔지 궁금하지만 그 외에는 잘 모르겠습니다.
은행 보관 골드 상향이 걸리려나? 하지만 어지간한 분들은 대부분 캐릭터 카드로 많이 늘려놨을 것 같구.
물론 그래도 부족한 유저분들은 길드도 있고, 부계정도 있고 다양한 방법으로 지니고 계시겠지만.
우려되는 부분은 기존 프플팩 공급가보다 얼마나 가격이 오르겠냐는 거죠.
물론 판타지 라이프 클럽 시절에도 엑스트라 스토리지나 어드밴스드, 나오 서포트가 있긴 했지만.
엑스트라 스토리지는 이후 인벤토리 플러스 키트로 변경됐고, 당장 패치 전까지만 해도 운영 중이었던 프리미엄 플러스 팩도 프리미엄 팩의 상위 호환으로 제공되던 거였으니까 여기서 특별히 가격이 더 오를까 싶지만,
세부 내역을 보니 좀 애매하네요. 결국 통합팩(프리미엄 콤비네이션 멤버십)을 택하는 사람이 많아지려나...
맛보기라는 게 원래 미끼 역할이니까, 프리시즌에 체험해보고 마음에 드는 사람들은 서비스 이용 고객이 되겠지만서도.
글쎄요... 현재로선 전부 다 사고싶다! 라는 마음이 들 정도의 메리트는 아닌 걸.
추장슬도 그렇고, 기존에 쓰던 것과 비슷한 게 배틀 멤버십이다보니 대부분 그쪽을 선택하지 않을까요.
일단 25일 내역 공개 후, 프리시즌에 어떻게 굴러가나 좀 봅시다. 수리비 부담이 많이 줄어들긴 했지만,
결국 이런 식이면 프리시즌에만 연어하는 밀레시안들의 수는 유지되거나 더 늘어나려나...
그 점이 운영하는 입장에서 도움이 되는진 잘 모르겠네요.
길드 운영 및 나오 20세 선물 혜택이 공짜로 풀리는 건 좀 반갑네요.
참, 탈틴 농장도 무료화가 된다고 했었죠. 저널작 하시는 분들에겐 도움이 되려나.
옛날엔 호박 한 번 농사 지어다가 40만 원씩 벌고 그러면 기뻤는데 지금은 다양한 돈벌이가 많이 생겨서
저널작 외엔 묻힌 감이 없지 않죠. 그렇게 사장된 컨텐츠가 한 둘일까 싶지만...
물론 저처럼 그냥 그런 컨텐츠가 재미있어서 농사짓는 분들도 계시겠죠? 그렇게 믿고 싶습니다.
길드야 아무래도 좋지만 나오의 20세 선물을 받아 본 지가 너무 오래되어서. 10년도 더 된 것 같네요.
악세도 일정 나이에서 더이상 환생하지 않는 분들도 계시니까 많이 풀리려나?
그래도 별자리 인챈이 발린 걸 상회하는 인챈트들이 많이 풀려서 그 부분은 좀 개선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여담.
1. 손가락 개선은 예상했던 대로, 장갑류는 기존 도라에몽 손으로 그냥 가나봅니다. 차차 개선한다니까 두고 봐야겠죠.
2. 다음주면 출석 이벤트도 끝나네요. 이런 식의 한전 콜라보도 이젠 좀 그만둬야 하는 거 아닌가?
3. 이번에도 수험생 이벤트는 엿이랑 찹쌀떡인가, 했는데 엿은 안 주네요? 이게 시대의 흐름인가...